- NTT도코모 마켓에 입점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KT의 콘텐츠 마켓 ‘올레마켓’이 중국에 이어 일본에 진출했다.
KT(www.kt.com 대표 이석채)는 일본 통신사 NTT도코모의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도코모마켓’에 올레마켓을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서비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진출은 한중일 앱 마켓 교류 프로젝트인 ‘오아시스(OASIS, One Asia Super Inter Store)’의 일환이다. KT는 지난 7월부터 중국 차이나모바일의 앱 마켓에 올레마켓 서비스를 하고 있다. NTT도코모는 KT의 2대 주주다.
일본에 서비스 되는 앱은 게임과 유틸리티 등 30종이다. 연내 100여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본부장은 “일본은 좋은 콘텐츠라면 기꺼이 유료로 구입하는 문화가 자리잡혀 있는 만큼 국내 우수 앱도 인정받을 수 있는 시장”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물단지 28㎓, 실증부터?…수요 찾기 미지수 [IT클로즈업]
2025-01-21 12:43:11홍범식 LGU+ 사장, 첫 현장경영…"기본기 튼튼해야"
2025-01-21 10:09:58[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규제 반대론자 모인 트럼프 2기…韓 플랫폼만 ‘샌드위치 신세’ 되나
2025-01-21 10:53:12크래프톤 5민랩, 신작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2차 체험판 출시
2025-01-21 10:10:13반(反)PC·반중·… ‘트럼프 2기’, 게임업계 미칠 영향은
2025-01-21 07:00:00"틱톡 따라잡기"...인스타그램 피드 비율 개편에 사용자 원성
2025-01-20 21:38:16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