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SPC삼립이 프로야구 연계 제품 '크보빵' 흥행에 힘입어 출시 41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봉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KBO 리그가 1000만 관중 시대에 진입하며 야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크보빵은 선수와 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맛과 디자인, 그리고 띠부씰이라는 놀이 요소를 더해 새로운 소비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크보빵 오픈런'은 물론, 띠부씰 수집을 위한 '띠부깡'과 '드래프트 인증샷', '야구장 교환 이벤트' 등 밈(Meme) 현상까지 형성되며 야구와 베이커리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크보빵 흥행은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 SPC삼립 주가는 크보빵 출시일(3월 20일) 종가인 5만3400원에서 4월 29일 기준 6만2200원으로 약 16% 상승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가 보합권을 맴도는 흐름을 보인 것과 대비된다.
삼립은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시즌2 제품도 예고했다. 오는 5월 8일, 구단을 초월한 '모두의 크보빵'을 출시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셉트로 기획된 제품으로, 띠부씰도 대폭 리뉴얼했다. 각 구단 선수 유니폼 그래픽 180종, 국가대표 유니폼 26종 등 총 206종의 띠부씰이 랜덤으로 포함된다.
삼립 관계자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 다채로운 구성의 시즌2 제품을 선보인다"며 "크보빵을 통해 맛뿐 아니라 즐거운 경험까지 전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서도 응급의료 상담 가능”…LGU+,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2025-05-11 12:00:00[OTT레이더] 강하늘X고민시의 쓰리스타 로맨스, 넷플릭스 '당신의 맛'
2025-05-11 11:54:28SKT 유심 교체 고객 143만명…6월 말까지 1077만장 유심 확보
2025-05-11 11:54:16SKT, '유심 교체' 대신 '유심 재설정' 도입…"티머니·금융인증서 교체 필요 X"
2025-05-11 10:00:08[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툰설툰설] '파격'과 '격정'의 콜라보…개꿈 vs 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2025-05-11 15:07:38[네카오는 지금] 1분기 엇갈린 성적표…AI 전략으로 반전 노린다
2025-05-11 15:07:16[인터뷰] 의사 가운 벗고 AI 입다…실리콘밸리 홀린 ‘피클’
2025-05-11 11:55:43[IT클로즈업] 오프라인은 힘든데…네카오 커머스 1분기 호실적 비결은
2025-05-11 11:37:17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