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규리기자] 롯데 자이언츠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전용 '야구 빵'이 출시된다. 크보빵(KBO빵) 열풍에서 유일하게 소외됐던 롯데가 뒤늦게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대응에 나선 것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음 달 초 롯데 자이언츠 단독 캐릭터 상품인 단팥빵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의 자체브랜드(PB) '세븐 셀렉트' 라인으로 출시되며, 제빵은 롯데 계열사인 롯데웰푸드가 맡았다. 가격은 1900원이며, 자이언츠 소속 선수 120종의 띠부씰이 랜덤으로 동봉된다.
이번 제품 출시는 지난 3월 SPC삼립이 선보인 크보빵의 흥행 돌풍에 대한 대응으로 해석된다. SPC삼립은 KBO 및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와 손잡고 크보빵을 출시, 총 215종의 띠부씰을 앞세워 출시 3일 만에 100만봉을 판매하며 이목을 끌었다. 하지만 롯데 자이언츠는 해당 제품에 유일하게 불참해 팬들 사이에서 불만이 제기돼 왔다.
롯데가 SPC와 손잡지 못한 배경에는 그룹 내 제빵 계열사인 롯데웰푸드의 존재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경쟁사 제품에 참여하기 어려운 구조였던 만큼, 자체 브랜드를 통한 독자 대응이 불가피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SPC삼립이 조만간 크보빵 시즌2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자이언츠는 여전히 협업 대상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다. 롯데의 단독 제품이 출시되더라도, 크보빵을 통한 전국 단위 확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만큼, 팬들의 아쉬움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