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경제

[틈새유통] ‘피크닉 시즌’ 잡아라…이동형 편의점부터 식재료 기획전까지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홈플러스]
[ⓒ홈플러스]

◆홈플러스, 봄맞이 나들이객 겨냥 ‘메가 캠크닉 대전’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봄철을 맞아 캠핑·나들이객을 겨냥한 ‘메가 캠크닉 대전’을 개최하고, 봄나들이 먹거리를 파격 할인가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또, ‘힘내자! 홈플러스’ 2주차 행사에서는 신선식품 등 각종 먹거리를 저렴하게 마련한다.

먼저, ‘메가 캠크닉 대전’에서는 캠핑, 나들이에서 먹기 좋은 김밥, 주류 등 먹거리를 할인가에 준비했다. ‘하우스 봄수박(4㎏이상/5㎏이상)’은 7대 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해 각 1만9990원, 2만990원에 판매하고, ‘캘리포니아 밀감(15개)’은 6990원에 내놓는다.

캠핑 분위기를 더해줄 ‘세계맥주 30여종(교차구매 가능/행사상품에 한함)’은 5개 9900원에 선보이고, ‘코카콜라/코카콜라 제로(교차구매 가능)’는 각 3990원에, ‘이온음료 5종(동일가격 교차구매 가능)’은 3490원부터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나들이 단골 메뉴인 김밥 재료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신한, 삼성카드(체크카드 포함, BC/법인/선불/충전/기프트카드 제외)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1인 1회에 한해 2000원 즉시할인(온라인 제외) 혜택을 선사한다.

7대 카드 결제 시 ‘김밥김 7종’은 최대 30% 할인하고, 단무지, 햄, 어묵 등 ‘김밥재료 12종(행사상품에 한함)’은 20% 할인한 2230원부터, 한성 프리미엄(440g)과 사조대림 명품(520g) 등 ‘김밥 세트 2종’은 1000원 할인한 7990원에 판다. ‘영해 시금치(단)’는 2990원에 내놓는다.

[ⓒCU]
[ⓒCU]

◆CU 이동형 편의점, 봄 축제에 온디맨드 전략으로 매출 활짝

CU가 업계 유일하게 운영중인 이동형 편의점이 높은 기동성과 맞춤형 상품 구색으로 봄 맞이 축제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CU가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이동형 편의점은 3.5톤 화물 트럭을 특수 개조한 길이 7m의 편의점이다.

고객 수요에 맞춰 직접 이동이 가능해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따라 즉각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온디맨드’ 전략의 첨병으로 활약하고 있다. 스낵, 라면 등을 위한 진열대 외에도 시원한 음료를 위한 냉장 쇼케이스, 컵얼음 및 아이스크림 판매용 냉동고, 온수통과 전자레인지 등 조리 집기와 결제단말기(POS)까지 갖추고 있다.

그동안 CU의 이동형 편의점은 주로 편의시설이 부족한 지역 및 대학가 축제 등에서 운영되어 왔다. 수년간 운영해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날씨, 축제의 고객 특성, 주최측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 구색이 소비 편의를 도우며 그 활용 범위를 넓혀 왔다. 실제, 해당 편의점의 운영 건수는 코로나 팬데믹 직후인 2022년 11건에서 2024년 40여 건으로 약 4배 뛰었으며 작년 한해 동안 전년 대비 일매출은 무려 70%나 크게 늘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BGF리테일은 작년 주주 총회에서 정관의 사업 목적에 '그 외 기타 무점포 소매업'을 추가하고, 올해 이동형 편의점 등 새로운 편의점 모델 사업을 대폭 확대해 고객 이용 편의 향상과 점포 수익 증대에 힘을 쏟는다는 전략을 내놨다.

올해는 내달까지 벌써 10여 건의 출동 계획을 확정했다. 논산 딸기축제, K리그 경기, 벚꽃 축제 등에 이동형 편의점을 파견했으며, 5월에는 대학가 축제 및 어린이날 등 본격적인 축제 시즌을 맞아 전국에 방방곡곡에 출동 계획을 세우고 있다. KLPGA 골프 대회, K리그 경기 등 스포츠 행사를 비롯해 인천 송도에서 진행하는 그린캠프 뮤직 페스티벌에도 출동한다.

[ⓒ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 ‘샌드위치 기획전’ 개최…재료부터 완제품까지 한자리에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봄철 나들이 시즌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2주간 '소풍의 설렘 가득한 샌드위치 기획전'을 진행한다. 간편한 건강식으로 주목받는 샌드위치 관련 품목을 한자리에 모았다.

이번 기획전은 샌드위치에 필요한 식재료부터 완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별해 구성했다. 빵, 샐러드, 스프레드는 물론 샌드위치에 풍미와 영양을 더할 햄, 치즈, 야채까지 균형 있게 선보이며,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최대 3천 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쿠폰이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샌드위치 재료는 카테고리별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알차게 마련됐다. 먼저, 샌드위치의 기본이 되는 ▲신라명과 우리밀 우유 모닝빵 ▲알곡 그대로 통밀 식빵 등 빵류를 비롯해 여기에 함께 곁들이기 좋은 ▲엠보그 크림치즈 플레인 ▲일 드 프랑스 브리 슬라이스 등 스프레드와 치즈류 및 ▲에스푸나 잠봉 슬라이스 등 햄류까지 고루 만나볼 수 있다.

간편하게 속 재료를 더할 수 있는 샐러드류로는 ▲계란 샐러드 ▲스위트콘 샐러드 ▲계란 감자 샐러드 등 다양한 무스샐러드가 포함돼 있어, 바쁜 아침이나 봄 소풍 준비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별도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완제품 샌드위치도 함께 선보인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