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경제

[틈새유통] "디자인 어워드 수상부터 호텔 협업까지"…K뷰티, 차별화 전략은

에이피알·SSG닷컴·지샌달·아누아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 [ⓒ에이피알]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 [ⓒ에이피알]

에이피알, 메디큐브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 론칭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부스터 프로 쿠로미 에디션'을 출시하며 올해 첫 캐릭터 콜라보를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와 협업한 제품으로, 6가지 스킨케어 기능을 갖춘 에이피알의 첫 자체 생산 모델 '부스터 프로'에 쿠로미의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해당 제품은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하며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쿠로미 에디션은 보라색 디자인과 쿠로미 얼굴 모양의 헤드캡을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LCD 화면과 포장 박스에도 쿠로미 캐릭터를 반영했다. 또한, 구매 고객을 위해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며, 헤어밴드, 데코 스티커, 클리너 등 쿠로미 팬들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함께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국내와 일본에서 동시 출시되며, 국내 메디큐브 공식몰과 일본 큐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국내 공식몰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SSG닷컴, 코스맥스 손잡고
SSG닷컴, 코스맥스 손잡고 "K뷰티 유망 브랜드 육성". [ⓒSSG닷컴]

◆ SSG닷컴, 코스맥스 손잡고 "K뷰티 유망 브랜드 육성"

SSG닷컴은 세계 1위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와 신진 K뷰티 브랜드 발굴·육성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으로 쓱닷컴은 뷰티 브랜드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스맥스가 뷰티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국내 중소 브랜드사를 추천하면, 쓱닷컴은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플랫폼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SSG닷컴은 브랜드의 광고 마케팅을 지원하고, 고객 체험단을 운영해 바이럴 마케팅을 강화하며, 쓱세일ᆞ쓱데이 등 대형 행사에 중소 뷰티 브랜드를 초청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힘쓴다. 코스맥스는 미국,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 브랜드의 해외진출을 돕는다.

지샌달_IF디자인. [ⓒ지샌달]
지샌달_IF디자인. [ⓒ지샌달]

◆ "한국적 아름다움, 세계가 인정하다"…지샌달,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럭셔리 에이징케어 브랜드 '지샌달(Jysandal)'이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패키지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이는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세라믹 슬릭 세럼'과 '세라믹 슬릭 크림'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글로벌 시장에서 지샌달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다.

수상 제품은 동양의 미적 가치를 담은 백자와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디자인되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부드러운 곡선과 균형 잡힌 형태가 우아한 감성을 자아내며, 세라믹 소재의 패키지는 고급스러움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고려해 차별화를 더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국제 디자인 심사 기관이 주관하며, 혁신성, 기능성, 심미성, 지속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아누아X윈덤 그랜드 부산 '아누아 글로우 이스케이프' 패키지 출시. [ⓒ아누아]
아누아X윈덤 그랜드 부산 '아누아 글로우 이스케이프' 패키지 출시. [ⓒ아누아]

◆아누아, 윈덤 그랜드 부산과 첫 콜라보 패키지 '아누아 글로우 이스케이프' 출시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서부산 최초의 5성급 호텔인 윈덤 그랜드 부산과 협업해 '아누아 글로우 이스케이프(Glow Escape)' 패키지를 선보였다. 환절기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특별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된 이번 패키지는 봄 시즌 동안 한정 제공되며, 이용 고객에게 총 13만 원 상당의 ‘PDRN라인’ 본품 4종(세럼, 수분크림, 마스크팩, 패드)을 증정한다.

아누아의 'PDRN라인'은 피부 재생과 보습을 돕는 PDRN 성분과 히알루론산, 콜라겐을 결합해 수분 플럼핑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특히 대표 제품인 'PDRN 세럼'은 아누아의 독자적인 스마트캡슐 공법을 적용해 PDRN 성분의 피부 침투력을 3배 이상 높였으며,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촉촉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패키지는 '아누아 글로우 이스케이프 데이'와 '아누아 글로우 이스케이프 나이트'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데이 패키지는 조식 2인 세트와 얼리 체크인 혜택을, 나이트 패키지는 최고층 바 '온 더 클라우드'에서의 와인 세트와 1시간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포함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