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MBK파트너스가 회생절차를 통해 홈플러스 부도를 막고 조속한 정상화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를 위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소상공인 거래처에 신속히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재정 지원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16일 MBK파트너스는 입장문을 통해 “홈플러스 대주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먼저, MBK파트너스는 홈플러스 회생절차로 인해 임직원들과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사과했다.
MBK파트너스 측은 “홈플러스 대주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으며, 홈플러스 회생절차와 관련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홈플러스가 회생절차를 빠르게 졸업하고, 다시 정상 궤도로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일환으로, 김병주 회장이 특히 어려움이 예상되는 소상공인 거래처에게 신속히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재정 지원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MBK파트너스는 1만9000여명 홈플러스 임직원들, 임차점포와 납품업체들을 포함한 6000여개의 상거래처들이 정상적으로 영업활동을 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무엇인지를 강구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갑작스런 유동성 위기로 홈플러스가 부도나기 전에 선제적으로 정상화를 위한 조치를 취해야 했고, 그 방법은 ‘회생절차’밖에 없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MBK파트너스 측은 회생절차를 통해 회사가 정상적으로 운영돼야만 채권자들에 대한 채무의 변제도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발생한 티몬·위메프 등 온라인 유통업체의 지급불능사태로 많은 사회적 혼란이 초래됐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는 이유에서다.
MBK파트너스 측은 “회생법원의 보호 아래 홈플러스가 정상 영업 활동을 하며 안정적으로 운영됨으로써 여러 이해관계자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하겠다”며 “또한 매입채무유동화 관련 채권자들을 포함한 모든 채권자들과 홈플러스 간 협의가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여러 이해관계자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리고 주주사로서, 투자운영사로서 MBK파트너스에 대한 비판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면서 “홈플러스가 조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격려와 성원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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