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콘텐츠

BRAZY 리더 '단테', 솔로 데뷔…‘PARADOX’ 뮤비 공개

[ⓒ 정키크림]
[ⓒ 정키크림]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버추얼 레이블 정키크림(JUNKY CREAM)의 첫 번째 프로젝트 아티스트인 BRAZY의 리더 단테(DANTE)가 첫 번째 싱글 앨범 'PARADOX'를 발매하며 21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정키크림은 컴퓨터그래픽(CG) 슈퍼바이저이자 안무가 출신의 디렉터 겸 프로듀서 '크롬'과 '글리치'가 서울과 캘리포니아에서 공동 설립한 버추얼 레이블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정키크림은 기존 버추얼 신에서 보기 어려운 새로운 스타일과 기법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단테의 첫 싱글앨범 타이틀곡 PARADOX의 뮤직비디오는 '쵸피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개성 넘치는 움직임을 구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초기 스케치 단계부터 글로벌 서브컬처 예술가들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해 북미와 아시아 스타일이 조화롭게 결합된 새로운 비주얼과 사운드를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곡 작업은 신예 프로듀서 DAF가 참여했으며, 믹싱은 그래미 어워드를 세 차례 수상한 엔지니어 데이비드 영인 김이 맡았다. 그는 켄드릭 라마, 닙시 허슬, 나스 등과 작업하며 그래미 3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안무 작업에는 K-팝 신에서 20년 이상 활동한 베테랑 퍼포먼스 디렉터 'SAMMY'와 캘리포니아 기반 프로듀서 'JIN'이 참여했다.

정키크림 관계자는 "정키크림은 전방위적인 프로덕션을 자체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버추얼 레이블로, 이번 단테의 솔로 데뷔를 통해 차별화된 감각을 선보일 것"이라며 "PARADOX는 듣는 순간 몸이 반응하는 독창적인 비트와 퍼포먼스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