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3세대 명품 플랫폼 ‘젠테(jente)’가 셀럽들의 브랜드를 품에 안는다.
명품 플랫폼 젠테는 국내 유명 럭셔리 패션브랜드 '블라인드리즌’을 인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젠테는 이번 인수로 리테일 플랫폼의 영역을 넘어 상품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새로운 브랜드 사업으로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블라인드리즌은 지난 2014년 패션 쥬얼리 브랜드로 시작, 가죽의류 라인으로 확장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 성장을 지속 중이다. 지드래곤, BTS 지민, 이수혁 등 국내 최고의 패션 셀럽들이 착용하며 국내에서 ‘셀럽들의 브랜드’로 유명세를 얻었다.
블라인드리즌 이재명 대표는 젠테의 전략본부장으로 영입됐다. 이재명 전략본부장은 삼성디자인스쿨(SADI) 수석 졸업,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용자경험(UX) 디자이너 등 산업에서의 굵직한 경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전략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패션브랜드 운영 경험을 젠테에 이식할 전망이다.
젠테는 이를 위해 파리, 밀라노, 뉴욕 등 글로벌 주요 바이어 및 쇼룸과 세부 협업 작업 등을 사전 진행하며 글로벌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블라인드리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품질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젠테와 블라인드리즌은 이번 인수를 통해 두 브랜드의 강점을 결합해 시장 경쟁력을 갖추고 브랜드의 가치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또한, 양사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국내 최고의 력셔리 패션브랜드 블라인드리즌 인수로 젠테 역량에 창의성을 더하며 서비스를 브랜드 비즈니스까지 확장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함께 합류한 이재명 본부장과 함께 블라인드리즌의 제품과 브랜드는 물론, 앞으로 확장할 미래의 브랜드 개발에도 함께하며 그 잠재성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본부장은 “블라인드리즌이 국내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명품 플랫폼으로 도약을 함께하게 될 젠테와 함께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블라인드리즌 창의성과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젠테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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