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클로잇-유플렉스소프트, 클라우드 기반 통합 가상화 솔루션 사업 ‘맞손’

클로잇 김진규 부사장(왼쪽)과 유플렉스소프트 김병섭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클로잇 김진규 부사장(왼쪽)과 유플렉스소프트 김병섭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이티센 클로잇(현 클로잇, 대표 이세희)은 유플렉스소프트(대표 김병섭)와 클라우드 기반 통합 가상화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유플렉스소프트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 솔루션, 문서중앙화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 등 다양한 통합 가상화 솔루션을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해 온 기업이다.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 가상화 솔루션을 중심으로 기술 연계, 시장 확장, 고객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공공, 교육,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클로잇은 공공 및 금융,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통합 가상화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클로잇 김진규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가상화 솔루션 분야에서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플렉스소프트 김병섭 대표는 “클로잇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혁신적이고 고객 중심의 최적화된 가상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