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가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9일 넷플릭스가 자체 집계하는 전세계 톱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흑백요리사'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400만 시청수(뷰, 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비영어권 TV 부문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흑백요리사는 한국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4개국 1위를 포함, 총 18개국에서 톱10에 올랐다. 이는 지난 9월 17일 공개 이후 3주 연속 1위 기록으로, 넷플릭스 코리아 예능이 3주 연속 글로벌 1위를 한 것은 처음이다.
흑백요리사는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100인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다.
지난 8일 공개된 11~12회에서 마지막까지 파격적인 미션과 박진감이 폭발하는 명승부 속 우승자가 베일을 벗으며 긴장감을 자아냈다.
치열한 경쟁 끝에 파이널에 진출한 2인의 셰프들은 '이름을 건 요리'로 최후의 대결을 펼쳤다. 결국 백종원, 안성재 두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흑수저 셰프 '나폴리 맛피아'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나폴리 맛피아는 "꿈을 이뤘다. 주방에서만 살았던 게 틀리지 않았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집과 주방만 왕복하는 요리사가 되겠다"라고 우승 소감을 남겼다.
해외에서도 이같은 흑백요리사의 인기에 주목하고 있다.
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은 "흑백요리사 속 셰프들의 요리 대결은 온라인에서 다양한 밈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이 프로그램은 팬데믹 이후 어려움을 겪던 한국 외식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어 해당 셰프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예약이 급증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또, 편의점 재료로 만든 티라미수 영상 등 프로그램 속 화제의 명장면은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며 흑백요리사의 이례적인 인기 현상을 집중 보도했다.
한편 흑백요리사 외에도 '경성크리처' 시즌2와 '엄마친구아들' 등 한국 콘텐츠가 각각 370만, 250만 시청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2, 3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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