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11번가가 소비자가 응원하는 ‘착한기업’부터 사업 활성화가 필요한 ‘초보’ 판매자들까지 다양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11번가는 최근 정산 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앙블랑’(유아 위생용품 브랜드) ▲‘짱죽’(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등 3곳 브랜드의 평균 결제거래액(7~10일)이 전월 동기간 대비 3배(221%) 이상 증가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객 약속과 편의를 최우선한 기업에 고객들이 지갑을 연 것이다.
특히 양질의 소재로 제작한 언더웨어 상품들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여 거래 증가세가 두드러졌던 컴포트랩 경우 같은 기간 결제거래액이 무려 7.5배(645%)가량 뛴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앙블랑 베스트셀러 ‘앙블랑 아기 물티슈’는 타임딜(8일 오전 11시)을 통해 특가에 선보인 물량(500개)이 모두 완판됐다.
11번가는 행사가 진행되는 오는 9월 8일까지 참여 판매자들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총 55곳 셀러의 100만개 상품이 행사에 참여하는 가운데, ‘시선집중’, ‘타임딜’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판매 코너에 노출을 지원하고, 참여 기업들의 상품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착한기업 플래그도 지속 부착한다.
또한 11번가가 사업 활성화가 필요한 ‘초보’ 중소상공인 총 150여 곳의 제품을 모아 지난 11일부터 상품 노출을 시작한 ‘수.수.수 수퍼로가’ 기획전도 최대 6배에 달하는 거래 성장을 이끌어냈다.
기획전 내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 중인 갈비찜 간편식 ‘정성원 공룡소갈비찜’은 행사 첫 사흘간(11일~13일) 결제거래액이 전달 동기간 대비 무려 6배(506%) 이상 상승했고, 일회용 수세미로 인기를 끈 ‘휴홈 데일리 수세미’는 같은 기간 거래액이 3배(234%) 이상 뛰었다.
11번가는 그동안 11번가에서의 활동이 뜸했거나 처음 판매를 시작하는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매출 확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11번가 홈 화면 내 최상단에서 기획전을 소개해 고객의 주목도를 높이는 등 마케팅 지원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최근 업계가 ‘판매자 모시기’에 열중하는 가운데, 11번가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상품 노출 및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며 “또 입점 판매자들의 사업 성장을 위해서도 진정성 있는 지원 방안들을 지속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오는 20일까지 행사를 통해 먹거리, 생활용품, 주방용품, 패션잡화 등 카테고리별로 다채로운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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