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반

엘리스그룹, 시도별 교육청과 '교사 AI 역량강화 연수' 확대

ⓒ 엘리스그룹
ⓒ 엘리스그룹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시도별 교육청과 함께 교원 AI 역량 강화 연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엘리스그룹은 지난 6월 11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과 손잡고 '2024 중등 AI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서울시교육청 소속 중등 교사 총 127명이 참여했다. AI 리터러시와 AI 코스웨어 활용 교육 등 교사들의 AI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구성된 연수에 참여 교사들은 4.7점 이상(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강의를 다시 개설해달라는 요청도 이어져 오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4~6기 연수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원 지역에서는 7월 5~6일 양일간 정보 교과목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가 진행됐다. 강원도교육청 소속 정보 교사들이 참여한 '2024년 중등 정보 교사 대상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는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 설계 우수 사례 공유, AI 코스웨어의 정보 과목 주요 콘텐츠 체험 등으로 이뤄졌다. 참여 교사들의 전반적인 연수 만족도는 96.3점(100점 만점)으로 높았다.

공교육의 AI 전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교육 공무원 대상의 연수도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22일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운영한 'AI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 연수'에는 교육장 이하 장학사, 교육청 소속 일반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 수업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교육 업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으로 구성되어 유용하고 실용적인 교육이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이밖에 오는 8일 엘리스랩 서울센터에서는 중등 영어 교사들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 연구 공동체 '스노우볼' 총회가 개최된다. 교사들의 자발적인 AI 교육 역량 강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행사이며 총회에서는 최신 에듀테크 도구와 플랫폼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AI 기반 교육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교원 AI∙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는 매번 신청이 금방 마감된다"며 "운영을 거듭할수록 전국 선생님들의 AI 역량 강화에 대한 의지와 학습 열기를 체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