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아이엠(i.M)택시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진모빌리티가 일본 MK택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웹사이트 및 소셜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 홍보 ▲신규 상품 기획 및 개발 ▲공항 셔틀 서비스 및 시티투어 안내 ▲통합 공급 시스템 확대 등 전반적으로 동반성장과 고객 확보에 중점을 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활동을 골자로 한다.
지난 1960년 출범한 MK택시는 택시 기사를 전문 승무원으로 양성하며 서비스, 지리, 어학, 실습 등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친절택시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안정적인 근무 환경과 실용적인 복지제도 등으로 택시 승무원 사회적 위상을 높였다고 평가 받는다. 미국 타임지가 세계 최고 서비스 기업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진모빌리티는 아이엠택시를 운행하는 드라이버를 ’지니’라 브랜딩하고 안전, 정숙, 청결 3대 기본수칙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적 가입자가 125만명인 아이엠택시는 호출택시 사용 행태, 브랜드 태도·경험, 택시 이용자 인식 파악 등 25개 부문을 종합 평가하는 고객경험품질(CXQ)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진모빌리티는 “지난해 한국을 찾은 일본인은 230만명에 달한다. 이외 동남아, 유럽 등에서도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며 “MK택시 네트워크와 해외 시장 진출 경험을 활용해 관광객 방문 시 현지에서 사용하던 플랫폼으로 자연스럽게 아이엠택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현재 동남아, 대만 등 현지 기업과 협업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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