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LG헬로비전은 올 1분기 매출 3135억원, 영업이익 7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각각 17.3%, 73.1%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유무형자산 손상차손 인식 이후 감가상각비 감소 효과로 1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이번 호실적의 배경에 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과 헬로렌탈 사업의 성장이 있었다. 렌탈 부문에서는 트렌디 가전 수요와 직영몰의 성장으로 매출이 늘어났고, 교육사업은 지난해 서울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 수주가 1분기에 반영되면서 크게 증가했다.
그 결과 교육용 스마트 단말 수주를 포함한 기타사업 매출은 올 1분기 445억원으로 집계됐다. 렌탈 매출도 321억원으로 크게 늘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방송 1229억 원 ▲통신 341억원 ▲알뜰폰(MVNO) 389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미디어와 기업간거래(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 매출은 411억원이었다.
LG헬로비전은 인터넷과 알뜰폰 가입자도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 중심으로 가입자를 늘리는 질적 성장 전략과 더불어 온라인 직영몰을 통한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했다. MVNO 부문에서는 전국 편의점으로 유심 유통을 확장하고, 신규 단말 출시에 맞춰 합리적인 유심 요금제를 선보인 바 있다.
미디어 사업은 더라이프 채널을 양수한 이후 오리지널 콘텐츠에 힘을 쏟고 있다. '눈에 띄는 그녀들7', '태군노래자랑', '김석훈의 어!여기봐라' 등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활발히 제작하고, 지역채널 제작 역량과 PP사업 간 시너지로 유료방송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LG헬로비전 이민형 상무(CFO/CRO)는 “1분기는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실적이 개선됐다. 앞으로도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신사업을 중점으로 추가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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