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선언이 배달 시장에서 통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쿠팡이츠는 지난 3월 당시 2위 요기요를 꺾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바로 무료 배달을 시작한 바 있다. 지난달 쿠팡이츠는 파격 혜택을 통해 2위 자리를 지키는 것은 물론, 요기요와의 차이를 벌리는 데 성공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7일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국내 주요 배달앱의 사용자 변화를 분석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운영체제(Android+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4월 쿠팡이츠 앱 사용자는 697만명, 요기요 앱 사용자는 576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3월 쿠팡이츠는 출시 이후 최초로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사용자 2위로 올라선 뒤 4월에도 2위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4월 쿠팡이츠와 요기요 앱 사용자 수 차이는 121만명으로, 지난 3월 사용자 수 차이(51만명)보다 더 큰 폭으로 벌어졌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