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카카오(대표 정신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 26일부터 24시간 동안 진행한 인플루언서 기획전에서 누적 시청자 수 14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인플루언서 픽(Pick)’ 기획전에는 뷰티부터 푸드, 리빙까지 아우르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나섰다.
방송인 ‘변정수’와 ‘안선영’을 비롯해 인플루언서 ▲아랑 ▲깡스타일리스트 ▲임지현, 쇼호스트 임세영 등이 참여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진행된 인플루언서 원데이 기획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23명이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인플루언서 Pick에 선보인 주요 제품은 ▲VT ▲KKST ▲닥터디엣 ▲포트넘앤메이슨 ▲베키아에누보 ▲딘시 ▲산듸 클렌저 ▲스투키 ▲파이나밀 전동그라인더 ▲이랑온 등 23개다. 기획전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했다.
또한 최대 65% 할인가로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라이브 사전 알림 신청자 대상의 포인트 적립 이벤트와 카카오쇼핑라이브 신규 기능인 ‘투표퀴즈 게임’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소통하는 경품 이벤트까지 혜택을 제공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지난해 높은 호응에 힘입어 두 번째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 올해는 더 다양한 상품군과 특별한 혜택으로 준비했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라이브 행사로는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모두 전하는 관계형 커머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는 지난해 11월 레페리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 픽’ 기획전’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