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롯데온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시즌헌터 - 스위트홈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즌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번 달에는 봄을 맞아 이사 및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침구, 침대, 소파 등 가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다양한 쇼핑 정보 속에서 고객이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최적의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롯데온은 이달의 트렌드를 찾기 위해 통계청, 포털, 롯데온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3월 쇼핑 트렌드를 ‘스위트홈 챌린지’로 정했다. 통계청의 2022년과 2023년 시·도별 이동자 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중 이사를 가장 많이 가는 시기는 2~3월이었다.
같은 기간 상품군별 거래액을 분석했을 때 2개년 모두 연중 3월에 가구 상품군 거래액이 4700억원 가량으로 가장 높았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인테리어' 단어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기도 3월로, 이달이 이사 및 인테리어에 가장 관심이 높은 시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롯데온 내 검색량 및 매출 등을 분석해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 및 상품이 제안된다. 고객이 롯데온에서 ‘가구’ 관련해 많이 검색하는 순서에 따라 차례로 침구, 침대, 소파, 수납장, 러그 및 커튼 등으로 나눠 브랜드가 제안된다.
롯데온은 각 상품군 별로 검색량과 판매량 등이 높은 ‘베스트 브랜드’ 2개와 롯데온 MD가 제안하는 ‘라이징 브랜드’ 2개를 선보인다. 더불어 관련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침구, 소파, 수납장, 러그 등 다양한 인기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상품을 탐색하고 최적의 혜택을 찾는 데 소비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시즌별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시즌헌터 행사를 기획했다”며, “시즌헌터 행사에서 매월 이달의 트렌드 확인하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 찾으며 쇼핑의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서도 응급의료 상담 가능”…LGU+,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2025-05-11 12:00:00[OTT레이더] 강하늘X고민시의 쓰리스타 로맨스, 넷플릭스 '당신의 맛'
2025-05-11 11:54:28SKT 유심 교체 고객 143만명…6월 말까지 1077만장 유심 확보
2025-05-11 11:54:16SKT, '유심 교체' 대신 '유심 재설정' 도입…"티머니·금융인증서 교체 필요 X"
2025-05-11 10:00:08[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툰설툰설] '파격'과 '격정'의 콜라보…개꿈 vs 사랑하는 나의 억압자
2025-05-11 15:07:38[네카오는 지금] 1분기 엇갈린 성적표…AI 전략으로 반전 노린다
2025-05-11 15:07:16[인터뷰] 의사 가운 벗고 AI 입다…실리콘밸리 홀린 ‘피클’
2025-05-11 11:55:43[IT클로즈업] 오프라인은 힘든데…네카오 커머스 1분기 호실적 비결은
2025-05-11 11:37:17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