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롯데온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시즌헌터 - 스위트홈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즌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번 달에는 봄을 맞아 이사 및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침구, 침대, 소파 등 가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다양한 쇼핑 정보 속에서 고객이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최적의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롯데온은 이달의 트렌드를 찾기 위해 통계청, 포털, 롯데온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3월 쇼핑 트렌드를 ‘스위트홈 챌린지’로 정했다. 통계청의 2022년과 2023년 시·도별 이동자 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중 이사를 가장 많이 가는 시기는 2~3월이었다.
같은 기간 상품군별 거래액을 분석했을 때 2개년 모두 연중 3월에 가구 상품군 거래액이 4700억원 가량으로 가장 높았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인테리어' 단어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기도 3월로, 이달이 이사 및 인테리어에 가장 관심이 높은 시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롯데온 내 검색량 및 매출 등을 분석해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 및 상품이 제안된다. 고객이 롯데온에서 ‘가구’ 관련해 많이 검색하는 순서에 따라 차례로 침구, 침대, 소파, 수납장, 러그 및 커튼 등으로 나눠 브랜드가 제안된다.
롯데온은 각 상품군 별로 검색량과 판매량 등이 높은 ‘베스트 브랜드’ 2개와 롯데온 MD가 제안하는 ‘라이징 브랜드’ 2개를 선보인다. 더불어 관련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침구, 소파, 수납장, 러그 등 다양한 인기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상품을 탐색하고 최적의 혜택을 찾는 데 소비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시즌별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시즌헌터 행사를 기획했다”며, “시즌헌터 행사에서 매월 이달의 트렌드 확인하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 찾으며 쇼핑의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카카오엔터 매물로?…노조 반발에 카카오 대답은
2025-04-09 17:07:20조기대선 통신정책 향방은?...단통법 후속조치·통신비 인하 ‘촉각’
2025-04-09 15:42:48딜라이브, 지자체 행사사업 BM 키운다…전남 진도 지역행사 수주
2025-04-09 10:35:13SKT, AI 스타트업 양성 프로그램 실시…“성장 기업과 협력 기회 모색”
2025-04-09 09:44:51[DD퇴근길] '갤럭시S25' 통했나?…삼성전자, 1Q 어닝서프라이즈
2025-04-08 17:24:16라인망가, 日 앱마켓 매출 1위…‘여신강림’, ‘연애혁명’ 드라마 러브콜도↑
2025-04-09 17:53:48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 24일 개최
2025-04-09 17:07:34[DD퇴근길] 카카오엔터 매물로?…노조 반발에 카카오 대답은
2025-04-09 17:07:20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만족률, 쿠팡·컬리 앞질렀다…1위 비결은?
2025-04-09 16:07:18스마일게이트, ‘2025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응모 시작… 총 상금 5500만원
2025-04-09 15:3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