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위메이드는자사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크로우’가 글로벌 시장 론칭 후 3일 만에 누적 매출 1000만달러(한화 약 133억원)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그간 위메이드가 서비스한 게임 중 가장 가파른 매출 추이다. 2021년 출시돼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미르4’ 글로벌의 10배에 달한다.
지난해 4월 출시돼 국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나이트크로우는 지난 12일 170여개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글로벌 버전은 한국 시장에서 검증된 우수한 콘텐츠에 고도화된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대체불가능토큰), 탈중앙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우나기 엑스(unagi(x))’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는 게임이 대만, 태국, 필리핀, 홍콩,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에서 특히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명 수준으로, 지속 상승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이용자 증가세에 맞춰 서버를 증설하고 있다. 서버 수는 론칭 당시 24개에서 현재 54개까지 늘어난 상태다.
해외에서만 제공 중인 ‘SSS(Streamer Supporting System)’도 나이트크로우 흥행에 힘을 보태고 있다는 설명이다. SSS는 이용자와 스트리머, 스트리머 서포터가 상생하는 투명한 후원 시스템이다. 600명 이상의 스트리머들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이용자 증가세는 한층 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미디어부문 신설…김영섭 대표 체제 조직개편 단행
2024-11-29 10:13:26LGU+,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특명…'익시오 고도화·홈에이전트 개발'
2024-11-29 09:46:33韓 방송시장 운명 쥔 티빙-웨이브 ‘생존의 합병’ [IT클로즈업]
2024-11-29 09:41:27[현장] 뉴진스 '책임없는 자유' 가능할까…"29일 자정부터 어도어 소속 아냐"
2024-11-28 22:36:22"낡은 방송 규제, 시장 환경 따라 접근법 바꿔야"…학계, 한 목소리(종합)
2024-11-28 18:20:31재외국민, 韓 휴대전화 없이도 국내 온라인 서비스 쓴다
2024-11-28 17:08:24네이버 치지직, e스포츠 국대 선발 지표 대회 ‘KeSPA’컵 단독 생중계
2024-11-29 11:31:22카카오게임즈, ‘POE2’ 얼리액세스 12월7일 시작…한상우 대표 “한국 서비스 기대감”
2024-11-29 11:30:29카카오 T 대리 ‘파업’ 시작…카카오모빌리티 “의견 경청·서비스 영향 살필 것”
2024-11-29 10:14:10[DD퇴근길] 롯데 3세 신유열, 부사장 승진…AWS, '클라우드 공유판매' 막는다
2024-11-28 17:10:43인스타그램 장애 늑장보고…운영사 메타, 과태료 500만원
2024-11-28 16:24:43‘엑스(X) 엑소더스’에 블루스카이 급부상…反 트럼프 아닌 韓 창작자도 움직인다?
2024-11-28 15:4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