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CU가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에 맞춰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이달 21일부터 자사 아이스드링크인 ‘델라페(delaffe)’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델라페는 연간 1억5000만개 이상 판매되는 CU의 자체 파우치 음료 브랜드다. 음료를 얼음컵에 부어 마시는 간편한 음용 방법, 다양한 맛과 넉넉한 용량, 2000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여름철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
CU 아이스드링크 카테고리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18.1%, 2022년 11.8%, 2023년 10.3%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전체 아이스드링크 매출이 2분기(32.7%), 3분기(43.8%)에 약 80% 가까이 일어나는 만큼 관련 신상품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있다.
올해 델라페 시리즈는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활용한 기능성 음료 ‘델라페 플러스’와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과 공동 기획 및 개발한 티 베리에이션 상품을 포함해 총 23종으로 구성된다.
CU는 이달 중 델라페 블랙아메리카노, 스윗아메리카노, 헤이즐넛, 디카페인, 청포도에이드, 블루레몬에이드 등 기존 스테디셀러를 차례대로 내놓는다.
내달에는 기능성 원료를 넣은 건강 콘셉트의 블렌디드 음료 ‘델라페 플러스’가 첫 선을 보인다. 키위 바나나 블렌디드(L-테아닌 250㎎)를 비롯해 ▲레드 석류 블렌디드(홍삼) ▲청사과 매실 블렌디드(매실 추출물) ▲푸룬 블렌디드(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4종이 나온다.
과즙과 티를 적절히 배합해 만든 티 베리에이션 음료도 나온다. 이 밖에도 캐러멜라떼, 바닐라라떼 등 커피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던 인기 음료들과 수박, 키위, 망고 등 과즙을 넣은 시원한 에이드 상품들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전민준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건강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기능성 음료 라인업인 델라페 플러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성비는 물론 음료시장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차별화된 델라페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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