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CU와 컬리가 만나 이커머스 특화 편의점이 탄생했다.
편의점 CU는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손잡고 ‘CU 컬리 특화 편의점(CU 타워팰리스점)’을 21일 선보였다.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컬리는 지난 7월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온오프라인 사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채널 연계를 통한 고객 접점 확대, 브랜드 충성도 강화, 컬리 채널 내 주류 픽업 서비스 제공 등 새로운 O4O(Online for Offline) 모델 개발을 준비해 왔다.
협약 이후 양사는 포켓CU와 컬리 멤버십 고객 대상으로 각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월별 프로모션을 공동 운영하는 등 업무 협업을 시작했다.
이번엔 협업한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 양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 접근성 강화에 나선다. 서울 강남구 타워팰리스에 문을 연 1호 컬리 특화 편의점은 컬리 강점을 활용해 양질 다양한 식품군을 대폭 넓힌 것이 특징이다.
매장 카운터 전면에 조성된 ‘컬리존’에서는 정육, 수산물, 계란, 채소 등과 같은 신선식품은 물론 다양한 냉동식품, 간편식까지 컬리 PB브랜드인 Kurly’s(컬리스), KF365(컬리프레시365), KS365(컬리세이프365) 상품 11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CU는 해당 점포를 주류 특화 매장으로도 동시 활용한다. 매장 진열대 한 면을 주류 상품으로 가득 채웠다. 기본적으로 많이 찾는 맥주, 소주부터 와인, 위스키, 하이볼, 전통주까지 다양한 주종의 주류 약 300종을 구비했다.
더불어 양사는 CU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시행하는 모바일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바(BAR)’를 컬리 앱에 도입한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수도권 7개 CU 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 컬리 앱 내 해당 페이지에서 원하는 주류 상품을 미리 예약 주문 후 해당 점포에서 픽업 가능하다.
시범 운영 매장은 ▲서초그린점 ▲BGF사옥점 ▲비산자이점 ▲역삼점 ▲타워팰리스점 ▲한티래미안점 ▲기흥힉스점이다. 양사는 이번 CU 바 시범 운영 후 서비스 추가 개편 과정을 거쳐 내년 초 정식으로 문 열 예정이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앞으로도 업종 및 업태를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고객 쇼핑 편의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방안을 함께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훈 컬리 최고무책임자는 “편의점에서도 고객이 컬리 PB상품을 만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고물가 시대 합리적 가격으로 컬리 PB상품을 더 가까이에서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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