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넷마블이 8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6649억원, 영업이익 17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5.4% 상승했고 전년 대비로는 3.2%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17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손실 1950억원으로, 보유자산 매각으로 인한 법인세 증가 등으로 인해 적자가 지속됐다.
연간 기준으로는 전년 대비 6.4% 하락한 매출 2조501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도 각각 696억원과 3133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으로 4분기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했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가 두드러졌다. 연간 해외 매출은 2조78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3%였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고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 및 ‘마블콘테스트오브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가 주된 요인이다.
넷마블은 올 상반기 신작을 연달아 출시하며 반등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아스달연대기: 세개의 세력’과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아서: 레전드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 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아스달연대기, 나혼자만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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