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넷마블이 서브컬처부터 공상과학(SF)까지 다양한 장르를 기반으로 하는 미출시 신작 3종을 올해 ‘지스타(G-STAR)2023’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넷마블은 지스타2023에서 얻게 될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3종에 대한 게임성을 더욱 높이는 막바지 담금질에 집중할 계획이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지스타2023 출품작 3종을 소개하는 미디어 프리뷰를 개최했다.
넷마블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23에서 ▲데미스 리본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Origin) ▲RF 온라인 넥스트 등 3종을 출품한다.
지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넷마블관은 총 100부스로, 170여대 시연대를 제공한다.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3종 게임을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오픈형 무대로 꾸며진 현장에서는 ▲게임 대결 ▲경품 뽑기 ▲드로잉쇼 ▲성우 더빙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초월자들과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 ‘데미스 리본’=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서브컬처 기반 PC·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데미스 리본은 ▲매력적인 캐릭터 ▲탄탄한 시나리오 ▲보는 맛을 살린 호쾌한 전투 액션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진 월드로 구성됐다.
특히, ‘그랜드크로스’ 지식재산권(IP)이 활용된 데미스 리본은 세계의 혼란을 가져오는 ‘오파츠’를 회수하기 위한 커넥터와 초월자들의 여정을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만들어졌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신화, 역사, 소설, 오페라 속 인물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3차원(3D) 카툰 렌더링을 통해 서브컬처 요소를 강조했다. 전투는 각 캐릭터들의 특징 살린 호쾌한 액션과 드래그 앤 드롭을 적용한 수동 타기팅으로 전략성을 느낄 수 있다.
데미스 리본 개발을 총괄하는 넷마블에프앤씨 박헌준 PD는 “이번 지스타에서는 스토리 모드를 통해 주인공과 초월자들이 겪을 이야기의 시작을 공개했다”며 “데미스 리본의 핵심은 캐릭터다. 시연 빌드에서 총 14종의 캐릭터가 공개되며, 이 중 6종은 전투 체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고퀄리티 시네마틱 컷씬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월드맵 내에서 ‘지스타 코인’을 모아 경품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는 지스타 이벤트 콘텐츠가 제공된다. 더불어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된 각기 다른 개성과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를 감상하고,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든 캐릭터에 투표하는 최애 픽(PICK)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새로운 여정이 시작된다”=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PC·모바일·콘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RPG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은 일곱 개의 대죄 IP의 모든 세계관을 활용한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사건에 따라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먼저 이용자는 트리스탄이 돼, 오픈월드 세계로 구현된 브리트니아 대륙을 뛰어다니거나, 수영, 낚시를 하는 등 다양한 탐험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퍼즐, 슈팅게임 같은 어드벤쳐 요소도 준비됐다.
게임 속 전투는 4명의 캐릭터가 한 팀이 돼 진행된다. 이용자는 영웅들과 무기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전투를 완성할 수 있다. 태그 포인트를 사용한 스킬과 필살기, 합기 등으로 몬스터를 공략하는 전투 메카니즘도 특징이다.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 개발을 총괄하는 넷마블에프앤씨 구도형 PD는 “원작에서 볼 수 없는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멀티버스 오리지널 스토리로 개발했다”며 “새로운 이야기이지만, 원작자가 스토리 감수, 오리지널 캐릭터들의 디자인 및 스킬까지 설정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오리진 초반 게임을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오픈월드 모드’를 선보인다. 스토리 모드는 멀티버스 세계관이 열리는 과정이 담겨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오픈월드 모드에서는 제한시간 내에서 낚시, 요리, 채집, 사냥 등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페네스 지역의 다양한 보스들 및 회색 마신과의 전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한 현장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다시 새로운 세계로의 시작, ‘RF 온라인 넥스트’=넷마블엔투가 개발 중인 PC·모바일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는 원작 RF 온라인 세계관과 연대기를 계승하고,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력 간의 전쟁이 핵심인 SF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이 게임은 원작에서 약 100년 후 이야기로, 아크레시아, 벨라토, 코라로 상징되는 3개 국가의 대립 요소를 반영하고, 원작 팬들이 반가워 할 인물들도 다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홍광민 넷마블엔투 PD는 “원작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대규모 전쟁인 ‘크래그 광산전쟁’은 삼국 대립하는 부분을 충실하게 구현했다”며 “광산을 점령하면 보상과 함께 국가 랭킹이 상승하며, 명예를 상징하는 국가 칭호를 부여한다”고 말했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총 6종의 바이오슈트를 제공하고, 슈트 전환을 통해 다양한 전투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신기’라고 불리는 거대 로봇을 이용해 차별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고, 노바스 행성을 자유롭게 비행하며 탐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RF 온라인 넥스트 재미를 압축적으로 보여줄 ‘스토리 모드’와 ‘이벤트 모드’가 제공된다. 고퀄리티 컷씬으로 제작된 스토리 모드는 주인공이 노바스 지역에 닥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사건을 풀어간다.
이벤트 모드는 몬스터들이 쏟아져 나오는 공간에서 웨이브 전투를 진행해, 기록 경쟁을 하는 모드다. 바이오 슈트, 신기 등 RF 온라인 넥스트만의 전투를 집약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 지스타2023 출품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 지스타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뜰폰경쟁력강화방안]③전광훈도 적자…설비투자 여력있는 사업자는 ‘단 한 곳’
2025-01-18 08:14:00'갤럭시S25 슬림 vs 아이폰17 에어' 두께전쟁 예고
2025-01-17 17:46:11[DD퇴근길] 美 트럼프 취임식, '쿠팡'도 간다…'피지컬: 100', 제작사 바뀐다
2025-01-17 17:33:29'갤럭시S25' 건너 뛰고…'갤S26' 스택형 배터리 탑재 '솔솔'
2025-01-17 16:17:14피지컬: 100 시즌3, 제작 'TEO'로…장호기 PD, '김태호 사단' 합류
2025-01-17 15:34:05"수학 방정식도 풀어준다"...갤럭시 S25 새로운 AI 기능 유출
2025-01-17 13:59:59[현장] 스노우메이지 매력에 ‘일시정지’… 강남 달군 던파 팝업
2025-01-17 17:33:0424시간 후 댓글창 폭파…말 많던 다음뉴스 타임톡, 이용자 불편 듣는다
2025-01-17 15:05:38[IT클로즈업] 분기점 맞은 K-게임, 신흥 시장이 해법될까
2025-01-17 15:02:12[랜선인싸] 슈퍼 E 시선으로 보는 상황별 MBTI…‘아림찌’에 맡겨요
2025-01-17 13: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