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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프라인 뷰티체험 공간 마련...사전예약 매진

중소기업 위한 일대일 컨설팅 제공

쿠팡 뷰티 버추얼스토어 전겻 [사진=쿠팡]
쿠팡 뷰티 버추얼스토어 전겻 [사진=쿠팡]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쿠팡이 서울 성수동에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을 운영한다.

18일 쿠팡은 성수동 쎈느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이날부터 20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쎈느는 총 2개층 134평 규모로 디올, 바비브라운, 폴로랄프로렌 등 여러 뷰티·패션 브랜드 팝업스토어가 열린 곳이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 7월31일 진행된 버추얼스토어 사전예약은 오픈 당일 전 시간대 매진을 달성했다. 고객들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30분 간격으로 60명씩 방문할 예정이다. 전 시간대 매진으로 하루 동안 1000여명이 방문하게 된다.

이번 버추얼스토어는 에스트라, 이니스프리, AHC, 센카, 바닐라코 등 쿠팡 고객들로부터 지난 1년간 가장 인기를 누린 중소·중견기업 등 15개 대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이 인기 뷰티 로켓배송 제품을 추린 ‘2023년 뷰티 어워즈’에 선정한 브랜드들이다.

쿠팡은 버추얼스토어 내에 K-뷰티 컨설팅 부스를 마련했다. 아직 소비자 인지도는 낮지만 쿠팡에 관심 있는 중소 뷰티업체들 신청을 받아 일대일 상담에 나선다.

사전예약을 통해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3000여명에게는 쿠팡 뷰티에서 직접 제작한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또 현장에서 쿠팡앱을 통해 로켓배송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사전예약 고객 중 매일 선착순 1000명, 3일 간 총 3000여명에게 13만원 상당 뷰티박스도 제공한다.

버추얼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은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쿠팡 앱에 접속,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스토어 내외부에는 인생네컷과 포토존도 설치했다.

쿠팡 측은 “쿠팡 뷰티 카테고리 우수 중소•중견 기업 상품을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서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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