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NHN이 올해 2분기 커머스를 제외한 주요 사업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각 사업 부문 내실 다지기에 주력하며 영업이익은 20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배 증가했다.
NHN(대표 정우진)은 한국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2023년 2분기 매출 5514억원, 영업이익 20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분기대비 0.6%, 전년동기대비 7.8%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9.3%, 전년동기대비 302.1% 크게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154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올해 2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웹보드게임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3.0% 증가한 1072억원을 기록했다. 계절적 비수기와 마케팅 효율화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웹보드게임 매출이 46.3% 증가하는 등 전체 웹보드게임이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1.3% 증가하며 게임 사업 성장을 이끌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9.1%, 전분기대비 3.4% 늘어난 2580억원을 달성했다. NHN페이코 포인트 결제와 기업간거래(B2B) 서비스 지속 성장, NHN KCP 국내 대형 가맹점 결제규모 증가에 힘입은 결과다.
페이코 올해 2분기 전체 거래금액은 전년동기대비 17% 증가했다. 포인트 결제와 기업복지솔루션 거래 규모가 마케팅 효율화에도 불구하고 각각 13%, 63% 증가하며 외형 확장과 함께 수익성을 개선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경기 둔화 및 불확실한 대외 여건의 지속으로 전년동기 대비 36.5% 감소했으나, 전분기대비로는 2.5% 증가한 519억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 매출은 CSP(클라우드 제공) 및 MSP(클라우드 관리·운영) 사업 고른 성장으로 93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35.6%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지만, 1분기까지 집중된 공공부문 매출 역기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해선 6.5% 감소했다. 특히 일본 NHN테코러스는 신규 대형 신규 고객사의 지속 유치로 전년동기대비 39.5%, 전분기대비 6.0% 성장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 전분기대비 20.7% 늘어난 505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스포츠 티켓 판매 호조로 NHN링크는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NHN 정우진 대표는 “올해 2분기 NHN은 제한적 환경에서도 각 사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개선에 박차를 가했고 이러한 노력이 정량적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며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올해를 기점으로 각 사업 부문 안정적인 수익 창출력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내실 다지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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