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서비스나우는 속도와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인 '사례 요약'과 '텍스트 투 코드'를 31일 발표했다. 기능들은 서비스나우의 대규모언어모델(LLM)로 구동되며, 서비스나우 플랫폼을 위해 설계됐다.
이날 서비스나우는 IT서비스관리(ITSM), 고객서비스관리(CSM), HR서비스제공(HRSD)에 걸쳐 새로운 프리미엄 SKU를 제공하는 상용화에 대한 접근 방식도 발표했다. 서비스나우는 오는 9월 밴쿠버 플랫폼 출시를 시작으로 ITSM, CSM, HRSD에 걸친 새로운 프리미엄 SKU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례 요약과 텍스트 투 코드는 나우 어시스턴트 제품군의 생성AI 기능으로 구동된다. 두 기능 모두 나우 플랫폼, 워크플로우, 자동화 사용 사례, 프로세스 등을 이해하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나우 LLM을 기반으로 한다.
텍스트 투 코드는 코드를 고품질 코드로 제안해 변환하고, 일부 경우에는 검토·편집·구현하는 기능이다. 개발자는 반복적이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수행하며 통상적인 명령에 대해 동일한 코드를 작성한다. 서비스나우의 텍스트 투 코드는 개발자가 원하는 코드 유형에 대한 일반적인 자연어 텍스트 설명을 작성할 수 있다.
텍스트 투 코드 나우 LLM은 150억개 파라미터로 구성된 스타코더 LLM의 특수 버전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LLM은 서비스나우가 주도하는 개방형 빅코드 이니셔티브를 통해 개발됐다. 또한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를 비롯한 엔비디아의 가속 컴퓨팅을 사용해 튜닝됐다.
사례 요약은 생성AI를 활용해 IT, HR 및 고객 서비스 사례에서 고객 또는 사건의 세부 정보, 이전 접촉 지점, 관련 당사자가 취한 조치, 해결방안을 읽고 요약해주는 기능이다. 직원들의 반복 업무를 줄여 생산성을 높이고 보다 간소화된 해결책을 제시한다.
CJ 데사이 서비스나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사례 요약 및 텍스트 투 코드 기능을 9월에 출시될 우리의 강력한 SKU와 함께 플랫폼에 생성형 AI를 통합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생성AI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과 향상된 결과를 제공해 기업 전반의 생산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미디어, 아직 글로벌 주류 아냐”...‘제2폭싹·오겜’ 계속 나오려면?
2025-04-21 18:05:56[DD퇴근길] "책임론 정면 돌파"…통신업계, 'AI 보이스피싱 탐지' 집중
2025-04-21 17:07:08권익위, 류희림 방심위원장 ‘민원사주 의혹’ 사건 감사원에 이첩
2025-04-21 17:06:57통신3사가 ‘AI 보이스피싱탐지’에 열 올리는 이유는?
2025-04-21 13:12:05“황금연휴 잡아라” 쇼핑엔티, 실속형 여행 패키지 상품 집중 편성
2025-04-21 13:02:59패러닷 AI 영상제작솔루션 ‘캐럿Biz’, LGU+ 광고에 활용
2025-04-21 13:02:41"저커버그 1조원어치 팔았다"…美 CEO들, 1분기 자사주 대규모 매도
2025-04-21 18:06:55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2기 선정 기업 발표
2025-04-21 16:48:30中, 게임사도 법원도 한 패?… 위메이드에 8400억원 미지급 ‘배째라’
2025-04-21 15:04:40"정진만, 돌아온다"…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제작
2025-04-21 14:54:37그라비티·위메이드, 아이템 확률 부풀려 소비자 기만… 공정위 과태료 제재
2025-04-21 14:53:37클래스101, 구독 홈 신규 개편…"월간 학습 트레킹한다"
2025-04-21 13: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