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반도체

인피니언, AIROC CYW43022 와이파이5・블루투스 콤보 출시

최대 65% 전력 절감으로 IoT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 연장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대표 이승수)는 신규 AIROC CYW43022 초저전력 듀얼밴드 와이파이5 및 블루투스 콤보 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CYW43022의 초저전력 아키텍처로 ‘최대 절전 모드’ 동안 전력사용량을 최대 65%까지 줄여 스마트 도어록, 스마트 웨어러블, IP 카메라, 온도조절기 등 IoT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을 크게 연장하도록 한다.

시바람 트리쿠탐 인피니언 와이파이 제품 라인 부사장은 “와이파이 및 IoT 기술의 선도 회사인 인피니언이 전력에 매우 민감한 소비자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도록 혁신적인 접근법을 개발했다”라며, “배터리로 작동되는 IoT 디바이스의 대기전력을 최적화함으로써 경쟁 솔루션에 비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도록 한다”고 말했다.

이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결합하고 업계 최저 전력 소비를 자랑하는 이 새로운 솔루션은 다양한 환경에서 더 많은 디바이스를 지능화하고, 네트워크로 연결하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 네트워크 오프로드 기능과 임베디드 블루투스 스택을 포함하므로 호스트 프로세서의 전력 수요를 줄인다. 또한 소형 안테나를 사용하는 디자인이나 더 긴 거리를 필요로 하는 디자인을 위해서 +18dBm 송신 전력을 특징으로 하는 클래스 1 블루투스 PA를 포함한다. 보안 부트는 서명이 된 인피니언 펌웨어를 필요로 하는 펌웨어 이미지 인증을 사용해서 해커의 공격을 막는다.

AIROC 제품은 안드로이드, 리눅스, RTOS 플랫폼 전반에 걸쳐 공통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며 인피니언 모두스 툴박스 소프트웨어와 툴을 포함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