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2022년은 경기 둔화와 불안한 국제정세, 글로벌 공급망 혼란, 에너지 위기로 숨 가쁜 한 해였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이정표로 삼을 만한 성과를 함께 만들었다”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조주완 사장(사진)이 22일 임직원들에게 2023년 신년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 사장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 ‘CEO F·U·N Talk’ 자리에서 신년 메시지를 비롯해 올해 경영 성과와 내년도 전략 방향 등을 공유했다.
조 사장은 2023년 전략방향 4가지인 ▲포트폴리오 고도화 ▲고객 중심 사업 운영체계 구축 ▲미래준비 역량 강화 ▲워룸 테스크 실행을 제시했다.
조 사장은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미래 기회 영역에서 성장동력을 확보해 기업가치를 높여가야 한다”며 “기존 사업모델 및 사업방식의 변화를 통해 성장과 수익의 한계를 돌파하고, 성장성과 기업가치 잠재력이 높은 영역에서 신사업을 적극 육성하고 확보해 나가자”고 전했다.
이어 “고객 중심 사고와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해 고객경험 기반의 중장기 목표와 로드맵을 명확히 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CX 혁신 성과를 만들어 내자”고 강조했다.
미래준비 역량 강화와 관련해선 “미래기술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온라인 사업을 육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조사장은 “R&D에서는 미래기술 확보와 SW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측면에서는 Z세대 대상 브랜드 위상과 선호도를 개선하며, 온라인 영역은 LG닷컴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사업 육성과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워룸 태스크에 대해 “경기불황 장기화에도 근본적 경쟁력을 확보해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건강한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자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5월 LG전자는 조직문화 혁신 프로그램 ‘REINVENT LG전자’를 시행했다. 이와 관련해 조 사장은 “조직문화나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 국한되지 않고 우리가 접하는 사업, 조직, 시스템, Process, 정책과 제도 등을 아우르는 전사적인 변화관리 프로그램으로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하자”고 언급했다.
조 사장은 신년사를 마무리하면서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사고와 낙관적인 자세로, 각자의 도전 과제에서 필연적으로 부딪히는 시련과 어려움까지도 용기있게 뚫고 나아가자”며 신년 메시지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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