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넷마블, ‘2022 ESG 보고서’ 발간…‘친환경’ 경영 활동 강조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넷마블이 2021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친환경 노력을 강조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지난해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2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이 담겨 있다. 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올해 성과도 일부 포함됐다.

특히 이번 보고서를 통해 넷마블은 ‘친환경’ 경영 전략에 대해 강조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영향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기후변화 대응 강화, ▲폐기물 축소 및 재활용 확대, ▲환경경영 소통 확대라는 3대 전략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이번 보고는 '지타워' 친환경 건축 자재 이용 및 에너지 수요관리 투자,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환경 친화적 공간 조성, 온실가스 관리 체계와 실제 온실가스 배출 및 에너지 사용량 등 넷마블의 친환경 경영이 구체적으로 소개됐다.

넷마블 ESG 경영위원장인 권영식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와 글로벌 경제 위기 등 대내외 불안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넷마블 구성원 모두는 앞으로도 ESG 경영체계 정립을 위해 우리 사회가 기대하는 기업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