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13일(현지시간) '광고형 베이직(Basic with ads)'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광고요금제 출시 계획을 발표한지 6개월 만이다.
서비스는 오는 11월 3일 낮 12시, 한국 시간으론 4일 오전 1시부터 시작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독일, 이탈리아, 일본, 호주 등 12개국에서 먼저 출시된다.
가격은 미국에서 월 6.99달러, 한국에서 월 5500원으로 책정됐다. 나라별 상황에 맞게 요금제는 조금씩 다르다.
기존 베이직 요금제와 서비스는 동일하지만, 광고형 요금제 사용자는 시간당 평균 4~5분의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 즉, 20분에 한번 꼴로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셈이다. 광고 분량은 15초 혹은 30초로 콘텐츠 시작 전과 중간에 재생된다.
영상화질은 기존 베이직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720p/HD이며 라이선스 제한으로 일부 영화와 시리즈는 볼 수 없다. 콘텐츠 저장도 불가하다.
넷플릭스 측은 "현재 가입자들이 구독하는 요금제는 변경 없이 그대로 유지된다"며 "새롭게 출시된 광고형 베이직은 광고 없는 기존의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멤버십을 보완하는 새로운 요금제입"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가 디즈니+나 훌루, HBO 맥스 등 경쟁사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오는 12월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하는 디즈니+와 훌루의 구독료는 월 7.99달러, HBO 맥스는 월 9.99달러로 정해졌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로 보안 차별화”...LGU+가 ‘익시가디언’ 전면에 내세운 이유는?
2025-04-29 06:00:005000만원 탈취 신고, SKT 해킹 관련 가능성 적어…스미싱 피해사례일듯
2025-04-28 18:12:46케이블TV 만난 정동영 “지역채널은 곧 지역공동체, 규제개선 시급”
2025-04-28 17:26:12이진숙 방통위원장, 미국 순방…FCC위원장·오픈AI CSO 만난다
2025-04-28 17:22:56[DD퇴근길] SKT, 유심교체 시작…매장 오픈런 이어 온라인도 북새통
2025-04-28 17:21:14“SKT 유심 공급, 내달 중순까지 어려워”…e심 사용 권고
2025-04-28 15:59:10카카오, AI '카나나'로 실적 부진 돌파하나…"CBT 출시 임박"
2025-04-28 17:07:46IT·게임업계도 ‘SKT 유심 주의보’…네카오, 임직원에 교체 권고
2025-04-28 16:38:34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대회 ‘PGS 7’ 개최
2025-04-28 15:21:41[인터뷰] 크래프톤 장병규 “수년간 기른 선구안, ‘펍지’ 이을 메가 IP 노린다”
2025-04-28 12:00:00웹툰 '신의 탑' 외전 '우렉 마지노' 나온다…"28일 공개"
2025-04-28 11:08:14딜라이트룸, ICEIC서 호흡 분석 AI 모델 공개…"수면패턴 정밀 분석"
2025-04-28 1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