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콘텐츠

웹툰 '신의 탑' 외전 '우렉 마지노' 나온다…"28일 공개"

[ⓒ 네이버웹툰]
[ⓒ 네이버웹툰]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흥행 웹툰 '신의 탑(글·그림 SIU)'의 첫 번째 외전인 '우렉 마지노'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후 10시에 공개되는 웹툰 우렉 마지노는 신의 탑 세계관에서 최강의 비선별인원이자 3대 세력 '월하익송'의 부단장으로 활약하는 우렉 마지노의 숨겨진 과거를 조명하는 내용을 담았다. 스스로 탑의 문을 열고 들어온 비선별인원 우렉 마지노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그리고 그가 탑의 랭킹 1위 '펜타미넘'을 찾아 탑에 오르게 된 이유가 해당 웹툰을 통해 밝혀질 예정이다.

이번 외전 웹툰은 신의 탑을 오랜 시간 사랑해온 독자들과, 우렉 마지노 캐릭터의 깊은 서사 및 미스터리를 궁금해했던 팬들에게 특별한 만족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네이버웹툰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외전 공개를 통해 인기 지식재산권(IP)의 서사를 확장하고, 플랫폼 내 콘텐츠 다양성과 팬덤 충성도를 강화한다는 입장이다.

SIU 작가는 "외전에 담긴 우렉 마지노의 선별인원 시절 이야기를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우렉의 이야기를 통해 또 다른 신의 탑을 발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웹툰 신의 탑은 2010년 연재를 시작해 누적 조회수 50억회를 돌파한 글로벌 웹툰으로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10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