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이노그리드, 서버 가상화 제품 국정원 보안기능 확인서 획득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 전환 기업 이노그리드는 자사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제품인 ‘클라우드잇(Cloudit) V5’(이하 클라우드잇)이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의 보안기능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서버 가상화 제품 중 최초라는 설명이다.

보안기능 확인서는 정보보호제품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한 제도다.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는데, 공공기관에 제품을 공급하려면 받아야 하는 절차기도 하다.

클라우드잇은 서비스형 인프라(IaaS) 플랫폼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형태의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 보안기능 확인서 발급 과정에서 요구되는 보안기능 구현명세서를 통해 제품의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화 알고리즘과 데이터베이스(DB) 암호화 여부 등에 대한 최신 보안 리스크 검토를 이상 없이 마쳤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국내 첫 인증 획득이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기반 가상화 인프라 도입을 활발히 이끄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는 중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보안기능 확인서 국내 최초 획득은 연구개발(R&D) 중심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과 업력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라며 “최신 개방형 클라우드로 비즈니스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제공해 오픈소스 기반 디지털 전환 혁신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토종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