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만원대 스마트밴드, 30만원대 제습기 선봬
- 스티븐 왕 매니저 “최대한 원가를 낮게 유지할 것”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샤오미가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 영역을 확대한다. 이번에 다룰 제품은 웨어러블과 생활가전 영역이다. 저렴한 가격을 가장 큰 경쟁력으로 앞세워 점유율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22일 샤오미는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샤오미 스마트밴드7’ ‘스마트 제습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스티븐 왕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 매니저가 진행했다.
◆웨어러블·생활가전 신제품 출격=스마트밴드는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단순화한 기기다. 스마트워치보다 디스플레이가 작고 제품 무게가 가볍다는 특징이 있다.
샤오미의 스마트밴드7은 1.62인치 슈퍼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무게는 13.5그램(g)이다. 출고가는 5만98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분석 가능한 운동 종류가 늘었다. 전작에는 30여개였다면 이번에는 110개 이상 운동 모드를 제공한다. 산소 섭취량을 측정하는 'VO2 맥스'와 혈중 산소 모니터링 등을 구현한다. 안드로이드 6.0 이상, 아이폰용 운영체제(OS) 아이오에스(iOS) 10 이상과 연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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