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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사업 30주년 CJ ENM…"온리원 정신 되새겨 글로벌 원년 도약"

[ⓒ CJ E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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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CJ ENM(대표 윤상현)이 지난 28일 문화사업 진출 30주년을 맞아 '온리원(ONLYONE)' 창업 정신을 기반으로 글로벌 IP 파워하우스로의 도약을 강조했다.

이날 CJ ENM은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문화사업 첫날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되새기는 'DAY1 미팅'을 가졌다. 임직원들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창의적 분위기를 상징하는 청바지 차림으로 피자와 콜라를 먹으며, 30년 전 CJ가 문화사업에 첫발을 내딛던 당시의 혁신적인 창업정신을 되새겼다고 CJ ENM 측은 설명했다.

같은 날 오전 윤상현 대표는 구성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CJ는 30년전 문화사업을 시작하며 온리원 정신으로 아무도 하지 않았던 문화사업에 최초로 도전했다"며 "세계 최고 전문가들과 협업했으며, 남들이 생각지도 못한 차별화된 사업을 추진해왔다"고 전했다.

윤상현 CJ ENM 대표(왼쪽 세번째)가 CJ 문화사업 출범일을 기념해 청바지를 입고 직원들과 피자를 먹으며 온리원 창업정신을 되새기는 'DAY1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 CJ ENM]
윤상현 CJ ENM 대표(왼쪽 세번째)가 CJ 문화사업 출범일을 기념해 청바지를 입고 직원들과 피자를 먹으며 온리원 창업정신을 되새기는 'DAY1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 CJ ENM]


실제로 CJ는 1995년 4월28일 스티븐 스필버그, 제프리 카첸버그, 데이비드 게펜이 미국 할리우드에 설립한 드림웍스에 투자를 통해 문화사업에 첫 발을 내디뎠고, 같은 해 5월1일 영상산업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이후 지난 30년간 영화, 음악, 방송, 공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와 IP를 선보였다.

윤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과거의 성공 방정식이 아닌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며 "콘텐츠 업계가 생존의 기로에 선 지금이 오히려 시장 경쟁을 재편하고 한국 콘텐츠·플랫폼 생태계의 건전성 회복을 선도할 기회"라고 강조했다.

CJ ENM은 주요 성장 전략으로 ▲웰메이드 콘텐츠 중심의 질적 경쟁력 강화와 원천 IP의 체계적 확보 ▲리니어·디지털 플랫폼 시너지 ▲글로벌향 메가 IP 개발 및 전략 국가와의 공동 제작 추진 통한 '멀티 내셔널 스튜디오'로 도약 ▲새로운 시도와 도전이 넘치는 조직문화 등을 제시했다.

윤 대표는 "30년간 남들보다 먼저 새로운 시도를 해왔고, 사업을 산업화하기 위한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해왔다"며 "이런 온리원적 원동력은 시간이 지나도, 환경이 바뀌어도 고유한 경쟁력을 지니는 우리만의 소중한 DNA"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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