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가 플랫폼 광고를 독점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프랑스 경쟁당국에 온라인 광고 데이터 접근권을 약속했다.
로이터는 16일(현지시간) 페이스북 소유주인 메타 플랫폼이 향후 5년간 프랑스 온라인 광고 회사에 광고 목록 및 캠페인 데이터 접근권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메타가 약속한 데이터 접근권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메타의 모든 플랫폼 광고 목록에 적용된다. 프랑스에서 메타 사용자가 본 광고 캠페인에 최소 한 번 이상 참여한 광고 기술 회사라면 데이터 열람이 가능하다.
앙리 피포 프랑스 경쟁당국 부회장은 “메타가 경쟁당국과 광고 부문 내 반독점 약속을 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결정은 프랑스 온라인 광고 그룹 크리테오(Criteo)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풍전등화 구글, 美법무부 “검색 독점 방지 위해 크롬 팔아라”
2024-11-22 09:5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