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는 16일(현지시간) 페이스북 소유주인 메타 플랫폼이 향후 5년간 프랑스 온라인 광고 회사에 광고 목록 및 캠페인 데이터 접근권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메타가 약속한 데이터 접근권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메타의 모든 플랫폼 광고 목록에 적용된다. 프랑스에서 메타 사용자가 본 광고 캠페인에 최소 한 번 이상 참여한 광고 기술 회사라면 데이터 열람이 가능하다.
앙리 피포 프랑스 경쟁당국 부회장은 “메타가 경쟁당국과 광고 부문 내 반독점 약속을 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결정은 프랑스 온라인 광고 그룹 크리테오(Criteo)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