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물

국회,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경과 보고서가 채택됐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는 3일 오전 10시30분부터 밤 10시20분께까지 약 12시간에 걸쳐 진행된 인사청문회 끝에 이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건을 상정해 가결했다.

이원욱 과방위원장은 “인사청문경과 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면 가결되었음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종호 과기정통부 후보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 후보자,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에 이어 윤석열 정부 초대 내각 후보자 가운데 세번째로 청문회 문턱을 통과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측 위원들은 이 후보의 반도체 개발 특허료 수수 과정과 통신용 반도체 업체 전환사채(CB) 보유 내역, 배우자 증여세 늑장 납부 등을 집중적으로 파고들었다. 반면 국민의힘 측은 이 후보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과기정통부 장관직을 수행하기에 적임자라는 의견을 냈다.

이 후보자는 이날 청문회 마무리 발언에서 “청문회를 준비하는 지난 3주간은 제 자신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계기였고, 정부의 역할과 과기정통부의 사명에 대해 고민하고 정책과 관련한 여러 목소리들을 경청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과기정통부 장관으로 일 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양한 국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보고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정책에 매진해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드는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