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니포스트의 ‘전자증빙 협업툴’과 벤디스의 ‘식권대장’ 서비스를 고객사의 효율적인 근무 환경 정착을 위해 무료 이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니포스트 전자증빙 협업툴은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경비처리, 휴가처리, 결재처리, 근로계약, 세금계산서 등 증빙에 대한 업무 처리를 하나의 툴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이다. 모든 기능을 PC와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이 전자증빙 관련 프로그램을 필요할 때마다 개별 솔루션으로 도입되고 사용되면서 관리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지는데, 유니포스트 전자증빙 협업툴은 흩어져 관리되고 있는 각종 증빙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하는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하나의 툴에서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간 자동화된 업무처리, 서비스 간 통합으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
벤디스는 국내 최초로 모바일식권의 개념을 ‘식권대장’으로 제시했다. 종이식권, 식대장부, 법인카드 등 기업과 주변 식당 간 거래 수단을 모바일 기반으로 전환하면서 기업의 비용을 줄이고 총무 부서의 업무 효율 및 임직원 식사 만족도를 높이는 등 직장인 식사 문화를 혁신하고 있다. 1500여 개 기업의 15만 명 직장인이 매일 식권대장을 통해 식대 등을 결제하고 있다.
벤디스는 식권대장에 배달, 배송 서비스를 접목시키는 등 사용처를 다각화하는 한편, 기업의 복지 포인트를 네이퍼페이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복지몰 ‘복지대장’, 기업에서 퀵 서비스 이용 비용 전체를 매달 1장의 세금계산서로 정산할 수 있는 ‘퀵대장’을 선보이는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B2B SaaS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유니포스트와 벤디스는 양사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해 신규 고객 확보 및 기타 서비스 발굴 등의 협력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식권대장 고객사는 유니포스트 전자증빙 협업 툴의 모든 기능에 대해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혜택은 식권대장 앱 내 유니포스트 이벤트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