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시즌·왓챠 등 국내 OTT 위주로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23년 만에 첫 코믹연기 도전한 이서진, 대머리 파격 변신하다”
◆ 티빙 : 이서진의 가발투혼, 짠내나는 B급 코미디 ‘내과 박원장’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1, 2회가 14일 첫 공개됐습니다. 개원 첫날부터 파란만장한 에피소드를 겪는 박원장(이서진 분)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내과 박원장’은 초짜 개원의의 ‘웃픈’ 현실을 그려낸 메디컬 코미디로 23년만에 첫 코믹 연기에 도전한 이서진의 망가짐이 웃음을 자아냅니다. 특히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멋있고 잘생긴 모습만 보여온 그가 민머리로 등장하는 장면은 파격적입니다.
‘개원 꽃길’을 기대했건만, 파리 날리는 병원 사정에 ‘왈칵’ 울음을 터뜨린 박원장. 신은정, 김광규, 정형석은 물론이고 서범준, 주우연, 김강훈까지 각각의 캐릭터들이 서로 다른 개성을 뿜어냅니다. 진정한 의사를 꿈꿨으나 오늘도 파리 날리는 진료실에서 의술과 상술 사이를 고민하는 박원장의 적자탈출 생존기가 유쾌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색다른 B급 코미디의 맛을 느껴보실까요
◆ 티빙 :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전직 형사라면, 영화 ‘보이스’
한 통의 전화로 시작되는 영화 ‘보이스’는 전직 형사 에이스 ‘서준(변요한)’이 보이스피싱의 주범 ‘곽프로’를 잡으러 보이스피싱 조직으로 들어가는 이야기입니다.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해 딸의 병원비부터 아파트 중도금까지, 당일 현장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 같은 돈을 잃게 되는데요.
현장작업반장인 전직형사 서준은 가족과 동료들의 돈 30억을 되찾기 위해 보이스피싱 조직을 추적합니다. 상상이상으로 치밀하게 조직화된 보이스피싱의 실체를 마주하는 순간 사건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요, 티빙 인기영화 1위에 오른 ‘보이스’. 미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 웨이브 : 해리포터 비하인드 궁금하다면 ‘리턴 투 호그와트’
웨이브가 국내 OTT 최초로 ‘해리포터 20주년: 리턴 투 호그와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개봉 20주년을 맞아 해리포터 주역 배우들의 동문회 컨셉으로 제작된 120분 분량의 스페셜 쇼입니다. 배우와 제작진이 호그와트 기숙학교 등 해리포터 시리즈의 배경이 된 세트장을 직접 방문, 캐스팅 및 제작 비하인드 관련 토크를 진행합니다.
해리포터 3인방 다니엘 래드클리프(해리포터 역), 루퍼트 그린트(론위즐리 역), 엠마 왓슨(헤르미온느 역)을 비롯한 배우와 제작진이 10년 만에 한자리에 모여 전하는 8편에 달하는 시리즈에 대한 뒷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에 대한 회고를 통해 팬들의 추억을 자극함과 동시에, 본편에서는 알 수 없었던 독점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줍니다.
◆ 웨이브 : 1세대 프로파일러로 복귀한 김남길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무동기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연쇄살인범들을 치열하게 추적했던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심리 수사극입니다. 국내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와 고나무 작가가 실화를 바탕으로 2018년 집필한 동명 소설이 원작인데요. 2019년 드라마 ‘열혈사제’로 SBS 연기대상을 수상한 김남길이 3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선택해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은 바 있습니다.
김남길은 범죄자들의 마음을 치밀하게 들여다보는 1세대 프로파일러 송하영으로 연기 변신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범죄행동분석팀장 국영수 역은 진선규, 기동수사대 팀장 윤태구 역은 김소진이 맡아 섬세한 연기로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 SBS 본 방송과 동시에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왓챠 : K-시월드에서의 고군분투 ‘며느라기 2…ing’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2...ing’를 왓챠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 평범한 며느리 의 K-시월드 격공일기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며느라기’ 시즌 1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시작된 시즌 2에서는 혹독한 며느라기를 벗어나려는 민사린의 K-임산부 성장일기가 펼쳐집니다.
민사린(박하선 분)과 무구영(권율 분)부부에게 찾아온 임신 소식으로 중요한 터닝 포인트를 맞게 된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함께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뭉친 배우들과 제작진의 환상적인 시너지로 한층 더 확장된 공감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왓챠에서 새 에피소드가 공개됩니다.
◆ 왓챠 : 희대의 식인 살인바 ‘한니발’ 완전판으로
왓챠가 화제의 드라마 <한니발>을 완전판으로 독점 공개합니다. ‘한니발’은 살인범과 공감하는 프로파일러 윌 그레이엄과 정체를 숨긴 희대의 식인 살인마 한니발 렉터의 우아하고 잔혹하며 매혹적인 심리전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방영 당시 마니아층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며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한 바 있죠.
특히 이번에 왓챠에서 공개되는 ‘한니발’ 완전판은 초기 시즌 제작 시 감독이 직접 블러 처리를 요청한 한 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원작 그대로 만날 수 있어 기대가 모아집니다. 윌 그레이엄과 한니발이 벌이는 긴장감 넘치는 심리전과 강렬하고 아름다운 영상미, 그리고 시즌이 거듭될수록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전개로 높은 몰입도를 선사합니다.
◆ 시즌 : “이강인 슛~”…스페인 국왕컵 생중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요르카 소속 한국 축구선수 이강인의 스페인 국왕컵 출장경기를 시즌에서 생중계합니다. ‘코파 델 레이’로 불리는 스페인 국왕컵은 스페인의 프로, 아마추어 축구클럽이 참여하는 FA컵 대회인데요. 우승팀에게는 'UEFA 유로파리그' 본선과 스페인 슈퍼컵에 직행하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지난해 11월 1 라운드를 시작한 스페인 국왕컵은 오는 4월 말 결승까지 흥미진진한 32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1월 16일 0시에는 이강인의 소속팀 레알 마요르카와 RCD 에스파뇰의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 시즌 : ‘골든디스크 어워즈’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백스테이지 인터뷰를 시즌에서 국내 독점 공개했습니다. 지난 8일 방탄소년단, 임영웅, 아이유, 정우성, 주지훈, 구교환 등 스타들이 총 출동한 어워즈의 모든 콘텐츠를 시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중 백스테이지 인터뷰에는 수상 직후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겨 감동의 순간을 다시 한 번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음원 대상을 받은 아이유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 상을 수상한 임영웅을 포함해 오마이걸, 세븐틴, 에스파 등 아티스트들의 벅찬 수상 소감과 추가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