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맛·품질·위생 보증…위메프 맛신선, 3단계 검증

- 검증 시스템 통과한 식품 중 최고 점수 획득 상품으로 ‘인생음식’ 기획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위메프가 철저한 품질 검증 제도를 도입한 온라인 식품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위메프(대표 하송)는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에 입점하는 모든 식품에 ‘3단계 검증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맛신선에서 큐레이션하는 모든 식품은 맛·품질·위생·가격 등을 선별하는 ‘3단계 검증 시스템’을 거친다. 1단계 ‘적합성 판단 회의’에선 맛신선 상품기획자(MD)들이 1차적으로 발굴한 제품을 해썹(HACCP) 유무·가격·원산지·구성 등 필수 정보를 확인한다. 맛신선 객관적 기준에 부합한지 검증하기 위함이다.

다음 2단계로 블라인드 맛 검증 테스트 ‘수요시식회’를 진행한다. 맛신선 MD 전원이 매주 수요일마다 모여 식품 맛·간부터 포장상태·양·조리법 등을 20가지 기준 토대로 평가하고 비교 시식한다. MD 전원에게 평균 3점 이상(4점 만점)을 받아야 통과할 수 있다.

3단계 ‘현장 검증’에선 MD들이 직접 제조 현장에 나가 제품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제조되고 있는지 30여가지 기준 바탕으로 확인한다.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의 식품으로 선정된 단 하나 제품은 ‘인생음식’ 기획전을 통해 소개된다. 이날 ‘인생음식’에선 브리또 제품 중 최고 점수를 받은 남향푸드 브리또를 내놓았다. 다음달 1일엔 ‘인생치즈스틱’, 8일 ‘인생양념목살’을 공개한다.

위메프 맛슐랭팀 서지은 큐레이션 영업파트장은 “맛신선 MD들은 수많은 온라인 식품 사이 최고 식품만 큐레이션 하기 위해 ‘3단계 검증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도입했다”며 “이용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만 제공하는 큐레이션 행사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