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카페24, 라이브 커머스 지원…“2023년 8조원 시장 성장”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카페24(대표 이재석)는 6일 누구나 라이브 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180만 온라인 사업자들이 8조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더 쉽게 진출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과 쇼핑이 결합된 판매 방식이다. 판매자와 소비자 간 생동감 있는 상품 정보 교류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 최근 비대면 소비 시장 활성화에 따라 각광받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현재 3조원 정도이며 2023년에는 8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365일 24시간 자유롭게 생방송 상품 판매가 가능하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들은 신청부터 계약, 일정 조율 등 복잡한 절차와 여러 제약사항으로 인해 사업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춘 진행이 다소 어려웠다. 앞으로는 쇼핑몰 관리자 화면에서 방송일정, 판매상품 등 간단한 입력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과 라이브 커머스 기능 간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운영효율성과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전망이다. 사업자는 클릭만으로 수십 수백 가지 판매 상품을 손쉽게 진열할 수 있다. 이밖에 생중계 화면 이원화, 채팅 관리, 분석·통계, VOD (주문형비디오) 저장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화두인 가운데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온라인 사업자들은 긴밀한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충성 고객층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