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니스

아이콘루프, 고신대복음병원과 부산 스마트도시에 DID 도입

최영식 고신대학교복음병원장(왼쪽)과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최영식 고신대학교복음병원장(왼쪽)과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부산 스마트도시에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신원인증(DID) 생태계가 조성된다.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는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 ‘스마트 헬스케어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에코델타시티’의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트 사업에서 협업하기 위함이다.

부산에코델타시티는 부산시와 한국수자원공사, 부산도시공사가 공동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조성 사업이다. 부산시 강서구의 약 11.77㎢ 규모의 부지를 미래지향적인 수변도시로 개발할 예정이다.

아이콘루프는 고신대복음병원과 함께 부산에코델타시티 스마트 헬스케어 클러스터에 DID 생채계를 조성한다. 아이콘루프의 DID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를 기반으로 하는 DID 기술력이 바탕이 될 전망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고신대복음병원과 함께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의 선도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콘루프는 DID를 비롯한 자사 블록체인 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하고자 여러 지자체 및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