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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BGF 리테일 고객경험 혁신 지원한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어도비는 편의점 브랜드 CU 운영사인 BGF 리테일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고객경험(CX) 향상하는 온라인 투 오프라인(O2O) 혁신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BGF 리테일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포켓 CU’ 론칭 후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하는 데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도입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앱에서의 고객 행동 정보를 미리 설정한 맞춤 지표에 따라 수집, 분석하고 있다.

또 BGF 리테일은 어도비 애널리틱스 도입으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분석 결과를 시각화할 수 있어 빠른 의사결정도 가능해졌다. 팀 간 협업 시에도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리포트를 기준으로 삼으면서 업무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지영 BGF 리테일 고객관계관리(CRM) 팀장은 “디지털 기술 덕에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는 편의점의 핵심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패턴과 높아지는 고객 기대를 충족하는 진일보한 유통 모델로의 여정에 어도비가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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