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파수닷컴, 삼양그룹에 문서보안관리 솔루션 ‘랩소디’ 공급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파수닷컴이 차세대 문서보안관리 솔루션 ‘랩소디’를 삼양그룹에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양그룹은 문서 보안 체계 고도화를 위해 랩소디를 채택했다.

랩소디는 문서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파수닷컴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 도입 기업이 늘면서 랩소디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문서 가상화 기술을 적용한 랩소디는 문서 사용 내역 및 흐름을 언제 어디서나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랩소디를 적용한 문서를 최초 1회 공유하면 PC, 업무 시스템, 메일 등 문서가 저장된 위치에 관계없이 문서 열림 시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된다.

이와 함께 문서 생성 시 암호화가 적용돼 사용 권한 제어 및 감사 추적 기능으로 사용자 실수 또는 고의로 인한 문서 유출이나 해킹 등 사이버 위협을 방지한다.

문서 버전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사본 저장 및 별도의 공유 없이 언제 어디서나 최신 문서를 확인할 수 있다. 버전별로 서버에 자동으로 관리 및 백업된다. PC에 저장된 문서를 무작위로 암호화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문서를 사용할 수 없게 됐을 경우에도 모든 문서를 복구할 수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문서 보안, 관리, 협업, 거버넌스를 한 플랫폼에서 제공한다는 것이 랩소디의 장점”이라며 “특히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기업의 재택근무 도입으로 랩소디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