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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퀵드라이브 이색 마케팅 ‘눈길’

- 미켈란젤로 ‘다비드’·로댕 ‘생각하는 사람’ 활용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자가 ‘퀵드라이브’ 이색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영국 런던에서 퀵드라이브와 미술 작품을 결합한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퀵드라이브는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다. 전자동세탁기 방식을 결합 세탁시간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각) 복합 쇼핑몰 원 뉴 체인지, 배터시 공원, 러셀 스퀘어, 킹스크로스 역 등 런던 명소에서 퀵드라이브를 알렸다. 미켈란젤로 ‘다비드’, 로댕 ‘생각하는 사람’ 등을 활용 제품 철학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송명주 상무는 “퀵드라이브는 유럽 시장에서 세탁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현지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8월 영국 드럼세탁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점유율 17%를 차지했다. 특히 700유로(약 92만원) 이상 시장 점유율은 39%다.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는 퀵드라이브를 최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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