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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V40씽큐’ 입소문 전략 본격화…디자인 공개

- 촉감·색감·조형 강조…6.4인치 색상 3종 선봬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전자가 스마트폰 ‘V40씽큐’ 발표를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서 제품 정보를 하나씩 공개해고 있다. 입소문 마케팅 전략이다. LG전자 뜻대로 화제가 될지는 미지수다. 경쟁작 위세가 만만치 않다.

LG전자(대표 조성진 정도현)는 V40씽큐 디자인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약 30초 분량 동영상이다. 촉감 색감 조형 스마트폰 디자인 3요소를 강조했다. 화면 크기는 6.4인치다. 한 손에 잡기 편하도록 화면외 비중을 줄였다. 후면 강화유리 표면에 샌드 블라스트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느낌을 구현했다. 필름 부착 방식보다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 LG전자 설명이다. 색상은 유광과 무광을 조합했다. ▲뉴 플래티넘 그레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3종이다.

LG전자 이정훈 모바일커뮤니케이션스(MC)디자인연구소장은 “제품의 기술을 과시하려는 화려함보다 사용자를 돋보이게 하는 정갈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새로운 재질과 컬러로 계속 들고 다니며 들여다보고 싶은 새로운 욕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LG전자는 V40씽큐를 오는 10월3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10월4일 한국 서울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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