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K쇼핑이 KT의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쇼핑 플랫폼을 선보였다.
KTH(대표 김태환)는 K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360도 쇼핑영상 감상, 상품 구매가 가능한 ‘AR마켓’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AR마켓에서는 AR기술을 통해 이용자가 실제 매장 쇼핑처럼 쇼핑호스트와 함께 전시된 상품을 살펴보고 바로 구매를 할 수 있다. 지난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KT가 시범적으로 선보인 ‘AR솔루션’을 적용한 상용서비스다. 특히 단순 상품소개에서 더 나아가 상품 상세 확인,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쇼핑 현장감과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렉스파 스쿼트머신’ ▲‘락앤락 스텔라 리빙박스’ ▲‘코시나 아이스 쿨매트’ 등 방송히트 리빙상품과, 여름맞이 패션상품, 레트로 가전제품까지 총 20종 상품을 AR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K쇼핑 김명섭 커머스부문장은 “AR기술을 활용해 모바일에서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것은 AR마켓이 국내 최초 사례”라며 “향후 모바일 앱뿐 아니라 모바일 웹 및 온라인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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