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경상권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들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파트너스퀘어 부산’ 오픈 6개월만에 이용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월평균 1520여명이 다녀갔다.
네이버는 ‘파트너스퀘어 부산’을 통해 연 2만명의 스몰비즈니스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내년에 파트너스퀘어 광주와 대전 설립이 마무리되면 연내 10만명의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를 지원하겠다는 약속도 달성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현재 ‘파트너스퀘어 부산’ 이용자 중 86%가 경상권 거주자다. 부산 인접지역에서도 파트너스퀘어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이 교육에 참석한 횟수는 평균 2.3회로, 최대 25회 교육 프로그램에 참석한 사업자도 있다.
스튜디오, 촬영 장비 등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환경을 고려해 ‘파트너스퀘어 부산’에서는 동영상, 오디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스튜디오 및 장비 등을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스퀘어 부산'의 스튜디오 이용률은 84%로 ‘파트너스퀘어 역삼’의 스튜디오 이용률인 89%에 못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튜디오 이용자 중 81%는 스몰비즈니스 및 창작자로, 촬영 뿐 아니라 녹음, 편집까지 진행하는 비율도 크게 늘고 있다.
최인혁 네이버 비즈니스 총괄은 “앞으로도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들이 네이버의 기술 플랫폼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에 도전하고, 새로운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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