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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3년간 200억원’ 스몰비즈니스 마케팅 지원 시작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www.navercorp.com 대표 한성숙)는 판매자들의 성장 단계에 따라 마케팅 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성장 지원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판매자 단계를 월 평균 거래액 기준으로 3단계로 구분하고, 판매자가 각 단계에 첫 진입하면 포인트 적립 등의 마케팅을 시도해볼 수 있는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지원한다. 포인트는 해당 단계의 판매자들이 매월 평균적으로 포인트 적립 등의 용도로 지출하는 비용으로 창업단계(15만포인트), 성장단계(30만 포인트), 성공진입 단계(100만 포인트) 순이다. 판매자들은 각 단계로 성장할 때마다 해당 포인트를 지원받게 된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서포트 리더는 “창업 단계(월 평균 거래액 200만원-800만원) 판매자들은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하지만 약 50% 정도만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었고 그 이유는 방법을 잘 모르거나 효과성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면서 “이분들에게 관련 교육과 함께 한 달 정도의 마케팅을 해볼 수 있는 포인트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리고 싶었다”고 지원 배경을 설명했다.

회사 측은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창업, 사업운영 및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분기별로 컨퍼런스를 진행해 판매자들의 여러 가지 고민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향후 전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판매자들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법률, 세무 등의 영역으로도 지원을 확대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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