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가 사회적 취약계층을 집중 지원하는 스폰서 데이터(Sponsored Data) 공약을 제시했다.
홍준표 후보는 14일 서민과 약자를 위한 ‘맞춤형 가계통신비 대책’ 공약을 발표했다.
홍 후보는 경쟁 후보의 인위적 통신요금 인하를 비판하며 자신의 정책이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홍 후보가 제시한 공약은 ▲망중립성 제도 완화 및 데이터 요금지원 도입(4500억원) ▲소상공인, 청년창업자 및 구직자 위한 데이터 추가 제공(2073억원) ▲장애인에 온라인 쇼핑 포인트 제공(358억원) ▲청소년 데이터 요금제 출시(1440억원) ▲저소득층 대상 단말할인 또는 바우처 제공(1900억원) ▲중저가폰 출시비중 확대(3800억원) ▲제조사 중고단말 유통 및 중고폰 부품 3년간 의무제공(1000억원) 등이다.
또한 ▲취업준비생 인터넷강의 콘텐츠 50% 할인(876억원)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창업 및 R&D 지원 참여(123억원대 펀드 결성) 등도 약속했다.
홍 후보는 이같은 공약이 현실화 될 경우 연간 1조6000억원 가량의 가계통신비가 절감될 수 있을 것으로 보았다.
홍 후보는 "일부 정당이 발표한 포퓰리즘에 영합하는 인위적 통신요금 인하는 해결책이 될 수 없다"며 "맞춤형 가계통신비 대책을 통해 국민편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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