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포켓몬고’ 고객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국내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비해 문의창구가 없다는 이용자들의 지적이 제기된 이후 게임 개발사이자 서비스업체인 나이언틱랩스(www.nianticlabs.com)가 한국어 고객서비스(CS) 페이지를 연 것으로 6일 확인됐다.
포켓몬고 한국어 CS페이지(pokemongo.nianticlabs.com/ko)는 나이언틱랩스 홈페이지에서 화면 중간 ‘포켓몬고 로고’를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다. 여러 언어 가운데 한국어를 설정하면 된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고객지원 메뉴를 클릭하면 각종 이용지침(가이드)을 볼 수 있다. 질문을 보내고 답변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검색창 오른쪽 상단의 ‘문의 제출’ 메뉴를 클릭하면 질문 카테고리가 나온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를 클릭한 뒤 질문을 보내면 된다. 나이언택랩스가 답변을 한다는 게 국내 홍보대행사의 설명이다.
포켓몬고 한국어 CS페이지는 포켓몬고 글로벌 홈페이지(www.pokemongo.com) 내 고객서비스를 번역한 것이다. 포켓몬고 글로벌 홈페이지는 아직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고 있다. 현재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스페인어를 지원한다.
게임위 측은 “이번 주 중으로 AR게임 민원전담창구 오픈일 등 구체적인 계획을 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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