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박스는 NHN엔터의 빅데이터 기술력을 활용, ▲진성유저(결제고객) 추정이 가능하고, 단순한 게임 리스트 노출이 아닌 ▲이용자별 맞춤형 쿠폰 지급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췄다. 또 RPG 장르에 특화된 기존 앱과 비교해 ▲캐주얼 게임 이용자를 확보하기가 용이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홈 화면엔 이용자가 좋아할 것으로 추정되는 게임 3~6개를 기본적으로 노출하며, 연령별 추천게임과 일종의 ‘공략기’라 할 수 있는 ‘탐구생활’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재 ‘프렌즈팝’과 ‘2016갓오브하이스쿨’, ‘킹덤스토리’ 등 NHN엔터의 대표 게임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레드나이츠’, 넷마블게임즈의 ‘스톤에이지’, 4:33의 ‘몬스터슈퍼리그’, 신스타임즈의 ‘해전1942’ 등 여러 히트작을 포함, 40여종의 게임들이 겜박스에 입점해 있다.
김유원 NHN엔터 DSM센터 총괄이사는 “데이터 분석능력이 뛰어난 NHN엔터의 기술력을 십분 발휘,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은 물론 신규 광고 채널 확보를 위해 겜박스를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규 게임 사전예약과 기존 게임 쿠폰노출은 모두 무료이며, 겜박스 앱 내 배너광고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겜박스 다운로드 및 보다 자세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game-box.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겜박스 입점을 원하는 업체는 gamebox@nhnent.com로 연락하면 된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